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샤워 중에 음악 듣고 게임 하고! 화장실 핸드폰 거치대 & 스피커 추천

스마트한 화장실 생활!
화장실 완벽 세팅 방법 소개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한번씩은 핸드폰을 손에서 놓지 못하는 상황들이 있다.

보고있던 유튜브 영상이 있었는데, 샤워는 해야되는데 영상은 아직 안끝났고..
게임 중에 여러명이 참가해서 한번씩 뭔가 액션을 취해야 하는데, 샤워는 빨리 싶고..

게임을 좋아한다거나, 스마트폰을 손에 늘 쥐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런 경우가 꼭 한번씩은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 포스팅에선 거추장스럽지 않게 화장실을 내 입맛대로 세팅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1. 초간편 휴대폰 거치대


필자는 주로 샤워실에서 샤워를 하는데, 샤워를 오래하는 편은 아니지만,
샤워실에서는 이상하게 핸드폰이 그렇게도 보고싶다..

그럼 어찌해야겠는가, 휴대폰을 거치할 수 밖에..

그래서 찾게 된 부착형 핸드폰 거치대!

양면이 끈적거리는 스티커로 구성된 스틱이다.  가격은 약 3~4천원 정도 했던가..
유리/메탈/플라스틱/실리콘/화이트포드 등의 매끄러운 재질에  부착이 가능하고, 아래와 같이 두개의 스틱이 포함되어 있다.




자유스틱 중 한개는 필자의 목적에 맞지 않아 그닥 쓸일이 없었고,
부착면이 넓은 아래 스틱을 골라, 샤워실 안쪽 내 눈높이와 딱 맞는곳에 붙여주면 설치는 끝이다.
부착력이 꽤 좋아 아래와 같이 휴대폰을 붙여주기만 하면 거치가 된다.

자동차에 설치하는 것과 같은 거추장스러운 거치대가 아니라 샤워실에서 사용하기에 딱인 제품이다.
(아래 사진에 유리가 더러운건, 청소를 안해서가 아니라 유리 안쪽에 습기가 차서 닦이지 않는 부분이니 걸러 보자..)



이렇게 샤워기 옆쪽에 위치시키면 핸드폰에 물이 크게 튈일도 없고,
요즘 핸드폰은 대부분 방수 기능을 갖고 있어, 샤워중에 핸드폰을 조작해도 크게 무리가 없다.





2. 화장실용 스피커


핸드폰을 거치해놓고, 샤워중에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뭔가 더 필요한 것이 느껴진다.
바로 스피커다.

화장실에서는 기본적으로 소리가 울리고,
세수를 하든, 샤워를 하든 그 물소리에 핸드폰 스피커 만으로는 음악이던, 영샹이던 그 사운드를 제대로 듣기가 어렵다.

그렇다고 화장실에 값비싼 스피커를 놓기도 부담스럽다.


그래서 선택하게 된 스피커는 JBL 클립 블루투스 스피커!

음질은 조금 떨어지지만, 거치가 간단하고 화장실에 항상 있어도 부담스럽지 않아 좋다.


아래와 같이 수건 걸이 옆쪽에 걸어 놓으면, 원래 이 자리가 스피커자리였던 것 처럼 딱 들어 맞는다.





3.사용 후기


"핸드폰 거치대"


진짜 편리하다.
게임을 하거나, 유튜브나 예능을 더 보기 위해 샤워를 미룰 필요가 없어졌다.
간편하게 부착된 스틱형 거치대엔 휴대폰이 꽤 단단하게 부착된다.

다만 샤워실을 이미 누군가 사용해서 습기가 가득찬 상황이라면, 휴대폰 거치는 삼가해야한다.
처음엔 단단히 붙은 것 같지만, 샤워를 하다보면 딱딱한 욕실 타일에 핸드폰이 떨어져 액정이 깨지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


거치대 보다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은 바로 이 스피커다.

볼일을 보거나, 세면대를 이용하거나, 샤워를 하거나 등등 화장실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는 경우에는
음악을 틀어놓거나 영상 사운드를 더 크게 들을 수 있어, 꽤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다만 세면대에 물을 틀어놓거나, 샤워중이라면 아무리 사운드를 크게하더라도
사운드가 선명하게 들리지는 않는다.

그래도 휴대폰 사운드보다는 좋은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으니 참으로 유용하다.




4.마무리


화장실에 오래 머무를 필요는 없지만,
머무르는 동안이라도 보다 편리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조금 더 즐기고 싶다면,
최소한의 투자로 "초간단 화장실 세팅"을 해보길 추천한다.

 


반응형